♧동네 이야기♧

[스크랩] 춘향골 한 여름밤의 소리여행

우리둥지 2011. 7. 21. 22:31

 

 

춘향골 한 여름밤의 소리여행

- 춘향골 여름밤은 색다른 국악 잔치마당이다-


  남원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시원한 여름밤을 선사해 줄  2011 국악상설공연이“한여름밤의 소리여행”이라는 주제로 사랑의 광장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국악상설공연은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수준높은 국악공연을 제공함으로서 “남원은 국악의 고장이다”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고, 국악의 저변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남원시립국악단이 1995년부터 관람객 위주의 맞춤형 관광상품으로 진행한 사업
으로, 춘향골의 여름을 대표하는 문화체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7월 중순부터 여름내내 거의 매일 밤 여가시간에 맞춰(8시 20분부터 9시 20분까지) 선보이게 될 이번 상설공연에는
매주 화․토요일 창극, 퓨전국악, 국악가요 등 일반인들에게 대중적이고 인기 있고 친근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관광객과 시민이 흥얼거림과 어깨춤의 공연장으로 만들 것이며, 매주 금요일에는 남원농악 판굿, 상모놀음, 설장고, 북놀이 등으로 신명나는 한판을 펼치게 되고, 학생농악단에서는 동해안 별신굿사물놀이, 씻김굿 등으로 어울림 마당을 이끈다.


  
또한 농악친목모임인 열린화목회와 남원국악연수원 무용, 가야금, 판소리, 농악 연수생들의 자생 모임 단체 등도 매주 일요일마다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립국악단 등 남원지역 국악단체는 공연에 앞서 미팅을 갖고 전통국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문화향유꺼리로 대중성 확보를 위해 관광객 맞춤형 공연을 이끌자는 결의를 다졌다.


 이번 상설공연은 남원과 지리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남원 전통국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예술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관광 상품이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감동 및 여가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국악과 함께하는 맞춤형 공연이다. 

  금년 여름휴가가 우리 전통국악을 통해 알차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고, 관광객과 시민 모두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출처 : 남원사이버홍보단
글쓴이 : 가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