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박원조 남원 문화대학장 인사말

우리둥지 2009. 4. 13. 11:05

안녕 하셨습니까? 조금전에 소개 받은 박원조 입니다.

 

먼저 이 자리에 참석 하여주신 사회봉사단체 배종철 회장,문화대학 임재복 동창 회장,이병채 문화원장 그리고 서혁윤 도의원,한경선,백종기,소대석,이정근,김찬기 시의원 또 하재당 교장 선생님,서울신문 김재성 주필외 많은 선.후배 여러분 감사 합니다.특히 K.B.S 방송의 진품명품 古書에 전문가인 김영복 선생 정말 고맙습니다.

 

금년에 우리 남원 문화대학 개강식을 갖게끔 도와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드림니다.또 오늘 부터 8월 초까지 17주 동안 이 지역 장인과 명인 또 유명인사와 함께 조상들의 얼을 이어온 이분들의 정신과 마음을 담아서 공부 하기로 하겠습니다.

 

첫 강의는 조금전에 말씀 드린 K.B.S의 진품명품 김영복 감정사님을 모시고 하게 되겠습니다.

 

여러분~!  이런 말이 있습니다.

 

어린애가 말을 배우는데는 2년이 걸리나,어른이 침묵을 배우는 데는 6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즉 나를 방해 하는 사람들까지 이해하고, 용서하고,나를 지도 하여 주신구나~~.

하는 생각을 갖이고, 고개를 까닥거리면서 침묵을 지키는 데 까지 말입니다.

 

그러나 우리 조상님들이 남겨 놓은 문화를 배우는 데는 평생을 배워도 다 못 배우지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부터 함께 공부하자는 것입니다.

 

여러분~! , 같이 공부 합시다.

감 사 합니다.

 

                                   2009, 4  11.               문화대학 장     박    원    조